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 아파트 한 채 값 무려 628억 원(5540만 달러)… 아시아 최고가

본문

홍콩 아파트 한 채 값 무려 628억 원(5540만 달러)… 아시아 최고가

 

캐나다 출신의 유명 건축가가 설계한 홍콩의 아파트 한 채가 우리 돈 628억 원에 판매돼 아시아 최고가에 올랐다고 한다. 부동산 회사인 '스와이어 프로퍼티스'(Swire Properties)는 30일(2012년 8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홍콩의 트위스팅 아파트(Twisting Apartment Complex) 한 채가 5540만 달러에 팔렸다."고 밝혔다.

 

독특한 꽈베기 모양의 외형이며 

189평에 중국인이 좋아하는 행운의 8층이라서. 

 

빅토리아 항구와 다운타운을 내려다보는 최고의 조망을 자랑하는 이 아파트는 현대 건축 거장인 프랭크 게리가 설계했다. 특히 꽈배기 모양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 아파트는 총 12층으로 자체 수영장 등 초호화 시설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이번에 판매가 된 것은 8층으로 총 면적은 627평방미터(㎡)다. 평수로 따지면 189평 정도로 1평당 가격이 3억 원이 훌쩍 넘어 우리나라 수도권의 어지간한 아파트 한 채와 맞먹는다.

회사 측은 "주거용으로는 영국 하이드 파크 펜트하우스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가격에 판매됐다." 면서 "구매자는 조명기구를 판매하는 홍콩인 여성"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파트는 투자목적으로 구매한 것으로 보이며 중국에서는 '8'이 부를 나타내는 숫자라서 더욱 고가에 팔렸다."고 덧붙였다(자료출처 : 서울신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