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8월 7일 고글 실내 스키장이나 야외 스키장 Overcast 날씨에 착용 가능한 UV 차단 투명 고글(3M 제품) 구입.

스키는 나의 운명/Digital 스키첩

by Digitalnz 2020. 8. 7. 02:23

본문

2020 8 7 고글 실내 스키장이나 야외 스키장 Overcast 날씨에 착용 가능한 UV 차단 투명 고글(3M 제품) 구입.

 

지난주 실내 스키장에 등록하고 라이딩을   했었는데 전에도 그러했지만 속도감이 있는 스포츠 이다보니 비록 슬로프가 200m 로서 짧아도 고글을 착용 안하고 스킹하고 내려오면 속도에 눈물이 나고 눈도 아파서 야외 스키장에서 착용했던 진한 색깔이 들어가 있고 UV 차단된 고글을 쓰고 지금껏 통상 실내 스킹을 했.

 

 

하지만, 햇볕이 차단된 실내 스키장 전기 불빛 상황이다 보니 슬로프가 어두워서 야외 스키장 고글을 착용하고 도저히 스킹하는데 힘들어서  동안 무척 애를 먹었다.

 

그래서 생각하고 고민끝에 투명용 고글을 구입해서 안경위에 착용하면 좋을  같아서 여기저기 검색을 했는데, 대형 자재상에서 화공약품 등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는 투명 고글(3M 제품) 판매하고 있어서 어제 긴급히 구입했다. 물론,  종류의 고글 중에서 상품의 고글을 구입했는데 다행이 제품의 질도, 형태도 스키 고글과 별반 차이가 없었고 UV(자외선)도 실내라 없지만 차단된 제품이었다.

 

 

그리고 오늘 시험 삼아서  투명 고글 처음 착용하고 실내 스키장 들어가서 라이딩을 봤는데 역시 효과는 있었다. 그러나 활동 상승에 따라 땀이 나니 나중에 안쪽 안경쪽에 약간씩 서리가 많이 끼었다.

 

특히,  동안 실내 스키장 이용하면서 선글라스용 고글 착용한 후 스키를 오픈된 시간에 탈 경우, 시간이 지난에 따라 슬로프가 파여 매끄럽지가 못하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슬로프가 잘 보이지가 않아 위험한 순간도 몇 번 경험했었다. 이젠 어느정도 해결이  느낌은 드는데 고글 안쪽 공기 흐름을 해결해줘야  완벽한 고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었다.

 

그래서 다음 2 착용 테스트도 해보고 공기 주입구  더욱 보강할 부분을 찾아 교정한  착용하면 실내 스키장 전용 고글로서 손색이 없을  같은 생각이 들어 투명 고글 구입하면서 잘못하면 돈 낭비가 아닐까 행여 걱정했는데 그런 것은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