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질랜드 부활절 기간 휴무영업은 불법.

Digital News Room/국내외 Hot 뉴스

by Digitalnz 2012. 4. 10. 03:54

본문

뉴질랜드 부활절 기간(4월 6일(금) - 4월 9일(월))중 금(Good Friday, 일(Easter Day)은 모든 영업장 휴무 원칙

전국적으로 금(굿 프라이데이)와 일요일 41곳이 불법으로 영업하다 적발.

 

부활절 [Easter, 復活節]그리스도교 |(라) Pascha (그) Pascha. 

그리스도교 교회력의 주요 축일로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지 3일째 되는 날 부활한 것을 기념하는 날로서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뉴질랜드의 대표적 명절..

 

 

일요일 저녁 이웃 동네에 사는 지인이 온다고 아내가 수육을 만든다고 하기에 부활절 일요일 인 줄을  깜박 잊고 술(Liquir shop) 파는 가게를 갔으나 전부 문을 닫아서 허탕치고 돌아왔다. 십 년 넘게 살았지만 금요일은 전 영업장이 휴무를 알고 있었지만 일요일까지 휴무가 되고 있는 줄은 기억하지 못해서 이런 실수를 하였다. 그래서 뉴질랜드에는 이런 기사도 .. 

 

(자료 : 코리아 포스트)

굿 프라이 데이와 부활절 일요일인 8일 불법적으로 영업을 한 가계들이 많고 까페는 음식값을 너무 비싸게 청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
굿 프라이 데이와 일요일인 8일 노동부 조사관들이 전국적으로 64곳의 가계를 방문한 결과 41곳이 불법으로 영업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ONE News는 웰링톤의 쿠바 상점가의 한 기념품 가계가 영업을 하지 말아야 됨에도 불구하고 어제 8일 영업을 한 것으로 보도했다.

가계의 매니저는 기자에게 그것이 잘못임을 시인했으며, 매니저는 종업원에게 가계 문을 닫으라고 말했다.
8일은 부활절 일요일이나, 공휴일은 아니며, 이것은 까페에서 추가요금을 청구할 수 없음을 뜻한다, 직원들에게 추가 노임 지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ONE News 는 한 까페가 15%를 가격에 추가로 청구하는 것을 발견했으며까페 주인은 직원들에게 추가금액을 지불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일부를 제외 하고는 대부부분의 가계들은 영업을 할수 없다. 굿 프라이 데이에는 가든 센터는 영업을 할 수 없으나, 어제 8일은 영업을 할 수 있으며까페, 미용실, 비디오 점, 부동산 대리점, 약국 등도 영업을 할수 있다.. 데얼리도 일요일 영업을 할 수 있으나 판매할수 있는 것은 제한되어 있다. 데얼리는 어린이 음식이나 애완용 동물 음식등과 같은 기본상품 판매만 허용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