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11월 11일(토, D+5일차) Tonga 의 많은 섬 중에서 가장 숲이 우거진 Tonga Vava'U 섬 관광.

마음의 평화속으로/Digital 해외 여행

by Digitalnz 2023. 11. 16. 22:33

본문

2023년 11월 11일(토, D+5일차) Tonga 의 많은 섬 중에서 가장 숲이 우거진 Tonga Vava'U 섬 관광.

오늘은 일정상 울창한 숲으로 덮인 Tonga Vava'U 섬 육상관광 일정이다. 대형 쿠르즈선 접안이 불가능해서 모선에 붙어있는 소형배를 내려서 타고 15분 정도 항해해서 섬에 도착했다.


이렇게 모선에서 분리한 소형배에 몸을 싣고 섬나라 육지관광을 하기는 처음인지라 신기하기도 했다.

먼저 섬에 도착해서 하선하니 입구에는 학생복 차림의 원주민 학생들이 준비한 환영 전통춤과 군악대 느낌의 음악이 날씨는 흐렸지만 우리를 반겨주는 듯 했다.


그리고 근처 재래식 전통시장을 들러본 후, 덜덜거리는 6인승 밴을160불에 딜을 해서 일행들과 함께 근처 전망대 및 현지 주민들의 주요 1차 농산품들인 야자수,  파파야, 토란, 카버 등을 재배하는 풍경들을 운전사로부터 설명 들으면서 흐리고 습한 날씨속에 어렵게 오전 관광을 마쳤다.

그리고 다시 소형배, 부선에 몸을 싣고 해상의 모선 쿠르즈선으로 돌아오니 에어컨이 팡팡 돌아가는 천국이었다.


습한 날씨에 다소 지친 몸을 싣고 옷을 갈아입은 후 14층 식당으로 올라가 풍족한 식단에 마음껏 배를 채우고 룸으로 내려오니 슬슬 잠이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피곤한 몸 잠시 1시간여 꿀맛같은 오침을 즐졌다.

그러니 또 밥시간이 되어서 식당으로 올라가 공용 뷰페식단이 아니라 일행이 예약한 차분한 장소에서 가졌는데 그분 오늘 아내 칠순에 결혼기념 49년 기념일이라고 와인 한 병 구입하니 식당에서는 귀여운 미니 케이크에 축하송까지 해주어서 소형 축하파티를 잠시나마 선상해서 즐겨보는 자리를 가졌다.


그리고 저녁겸 축하 파티를 마치고 저녁 7시에 7층 대공연장서 여성 3인조 그룹  "The Vintage Belles"의 공연을 관람하기로 하고 앉았는데 1시간여 다양한 팝송과 춤으로 준비하여 무대는  꾸며주었다.

그러나 공연무대는 우리가 그동안 보고들어서 가창력면에서는 그런데로 뛰어난 것 같았지만,  무대의상 등 우리들의 수준높은 눈높이에는 미치지 못해서 그런지 나를 포함한 대다수 관객들 모두가 다소 지루했던 것 같다.

아무튼 5일차도 즐거운 하루 일과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