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9일 뉴질랜드 록 다운(Lockdown) 15일째 자가 격리 효과로 새 확진자 +29명(총 1,239명).
2020년 4월 9일 뉴질랜드 록 다운(Lockdown) 15일째 자가 격리 효과로 새 확진자 +29명(총 1,239명).
”오늘 9일 자정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 뉴질랜드가 지정하는 검역소 또는 “승인된 시설에서 관리되는 자가 격리”를 2주간 강제 시행”
코로라 19 (Pandemic, 세계적 대유행)로 전국민 자가 격리로 다들 불편을 격고 있는 가운데
인구 450만의 소국 내가 사는 뉴질랜드가 오늘 드디어 새 확진자 +29(총 1,239명)으로 지금까지 사망자는 1명(위중 4명)이다.
이번주가 고비라고 했고, 초기 염려와 달리 안정세로 접어 든 느낌이 들어 천만 중 다행이다.
그동안 뉴질랜드가 방역 및 의료 시스템이 부족하고 후진성을 갖고 있어서 다들 뉴질랜드를 빠져 나가기 급급했고,
특히, 여기 머물던 우리 고국 워홀러, 유학생들 전세기, 특별기 타려고 아우성 중이었는데 정말 우리같이 한국에 갈 수도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물론, 어제 총리 발표한 바와 같이 아직 섣불리 안정되었다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코로라가 다들 초기 염려와 달리
자가 격리 2주만에 안정세로 접어든 것만은 누가봐도 확실한 것 같다.
오늘 아침 나는 어머님 제사상에 올릴것 슈퍼 갔는데 2미터 사회거리 두기로 아침부터 1시간 이상 기다려서 시장을 보는 듯
불편함이 많고 아직도 2주 가까이 이런 상황이 지속되어도 참아야 할 지경이다.
그리고 새 확진자 감소 추세로 오늘 9일 자정부터 뉴질랜드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는 뉴질랜드가 지정하는 검역소 또는 “승인된 시설에서 관리되는 자가 격리”를 강제로 2주간 해야 한다고 발표하였다. 이 조치는 매우 잘한 것 같다.
빨리 코로라 19 바이러스 백신 치료제가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