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8월 18일 싱글침대 베이스 커버조정 및 안락의자 수리.

Digital 삶의 현장/Digital 일상철

by Digitalnz 2023. 8. 20. 06:32

본문

2023년 8월 18일 싱글침대 베이스 커버조정 및 안락의자 수리.

아래층 싱글침대 베이스 커버를 퀸싸이즈 커버로 사용하다보니 세탁후에 집사람이 실로 일일이 꽤매서 부착해야 하는 불편함이 보였다.

그래서 실내 스키장을 다녀온 후 조정을 오늘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재봉틀을 게라지에 꺼내놓고 재봉일에 착수했다.

재봉 작업은 일단 커버폭을 실을 가지고 수작업으로 가봉(폭 1060Cm)을 해야했는데 길이가 길다보니 줄을 긋고하는데도 쉽지가 않했다.

그리고난 후 재봉틀로 오바로크 등을 꼼꼼하게 친후 세탁기에 넣고 끝낸 후 말렸다.

그리고 다음날 다림질을 깔끔하게 한 후 싱글 침대에 끼웠더니 완벽해 보였다.

재봉 바느질 작업이란 의자에 앉아서 하지만 허리를 구부리고 하다보면 허리가 많이 아팠고,

특히, 침대 커버 재질이 옆은 두껍고 윗쪽은 얇아서 오바로크할때 실이 자주 끊겨서 고생들을 했지만 내손으로 완벽하게 했다는 자부심이 생겨서 마음만은 뿌듯했다.


재봉질 끝낸 침대 커버를 새탁기에 돌리는 시간에 땀흘린짐에 방에 놓고쓰는 안락의자가 중간 받침대가 없다보니 앉으면 아래쪽이 푹 들어가서 오히려 불편했다.

그래서 자재 용품점(버닝스)가서 브라켓 조그마한 것 구입한 후 의자를 다 해체 후 튼튼한 나무판 하나 싸이즈에 맞게 자른 후 붙이니 앉으면 그렇게 편할 수가 없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