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9월 7일 LED 빛으로 델타 변이 99.99% 제거, 집에서 코로나 치료 가능"

Digital News Room/국내외 Hot 뉴스

by Digitalnz 2021. 9. 7. 04:04

본문

2021년 9월 7일 LED 빛으로 델타 변이 99.99% 제거, 집에서 코로나 치료 가능"

 

코로나 팬데믹 종식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여러 학자들과 달리 발광 다이오드(LED) 빛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99.99% 제거한다는 뉴스에 눈이 번쩍 뜨여서 뉴스 발췌해서 올려본다.

 

물론, 고국의 2020년 "남양유업 불가리스"와 같은 허망한 뉴스가 아니기를 기대한다.

 

(기사 원문)

빛으로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완전 제거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노스캐롤라이나주의 의료기 업체인 에미트 바이오(EmitBio)는 지난 1일(현지 시각) “세포 실험에서 발광 다이오드(LED) 빛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99.99% 제거했다”고 밝혔다.

 

에미트바이오는 호흡기 세포에 3일간 LED 빛을 하루에 두 번 5분씩 비췄더니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모두 사라졌다고 밝혔다. 

 

회사는 전구에 쓰이는 LED 기술로 치료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전구는 모든 가시광선을 다 쓰지만 치료용 LED는 특정 주파수의 가시광선만 사용한다.

 

 

LED 치료는 특히 경증 코로나 환자에게 효과적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회사는 LED 치료가 델타 변이도 없애므로 백신 접종자의 돌파 감염까지 막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미 인체 대상 임상 시험에서 가능성이 입증됐다. 

 

지난 1월 에미트 바이오는 경증과 중등증의 코로나 확진자 31명을 대상으로 4일간LED 빛을 목구멍에 하루에 두 번 5분씩 비췄더니 바이러스양이 99.9% 줄었다고 밝혔다. 회복 기간도 빛을 쏘지 않은 사람보다 이틀 이상 단축됐다고 했다.

 

회사는 LED 빛이 바이러스의 복제를 막으며, 동시에 인체의 산화질소 생산을 촉진해면역반응을 유도한다고 설명했다.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의 데이비 스미스 교수는 미 경제지 포브스에 “LED 빛은 감염이 시작되는 기도 위쪽에 닿는다”며 “바이러스가 기도 아래까지 퍼진 입원 환자보다 코로나 확진자와 최근 접촉한 사람에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미트 바이오는 미국식품의약국(FDA)과 LED 치료기의 긴급 사용 허가를 논의하고있다(기사 출처 : Chosun).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