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5월 30일 인생(人生) 망(亡)하는 지름길 7가지(인용 자료)

본문

연일 비가 오는 날이 많으면서 본격 겨울철로 접어드는 느낌이다. 특히, 7월의 본격 스키철이 다가오고 있기는 한데 뭔가 웬지 불안하고 초조한 느낌이 드는 요즈음이다.

 

실내 스키장 들어 갔다가 집에 오면 씻고 고기에 와인 한 잔 걸치고 그리고 취침으로 이어지는 생활이 반복되다 보니 무료한 느낌이 들곤한다. 오늘 우연히 우리에게 마음의 풍요를 주는 것 같은 좋은 글이 있어서 발췌해 올려본다.

 

특히, 골로 가는 지름길 중 몇개가 나에게 해당 사항인 것 같아서 뜨끔한 느낌마져 든다.

인생 망하는 지름길 7가지.

 

인생이 망하지 않으려면 가장 먼저 그만둬야 하는  뭘까. 자기 신뢰감은 무언가에 몰두하고 바쁘게 지낼  되찾을  있다. 과도한 불안이나 우울감으로 정신적 마비 상태에 있었던 사람들도 바쁘게 지내며 용기를 찾았다고 한다. 

 

불안은 대부분 무슨 일이 일어날지   없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생긴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간 무기력하게 있다 보면 행동력과 의지력을 완전히 잃을 있다. 

 

해야  일을 분명하게 찾으면 불안을 낮추고 의욕을 되찾을  있다. 의욕이 생기는목표 세우는 방법과 주의해야  점을 함께 알아보자.

 

1. 할  목록 만들기

신경 쓰이는 일을 적어서 객관적으로 보기만 해도 뇌에 걸리는 부하가 줄어들고 상황을 정리하는 힘이 증가한다고 한다. 목표를 세울  대단한 계획이 아니더라도  일 목록만 간단히 적어도 도움이 된다. 

 

우리 뇌는 여러 가지 일을 머릿속으로 관리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껴서  처리하지 못해도 우선 적기만 해도 마음이 편해질  있다는 것이다.

 

2. 해야  일과, 하면 좋은  구분하기

  목록에는 해야  일만 적어야 한다.  외에는 다른 곳에 적어두는 편이 낫다. 

하면 좋은 일까지 목록에 모두 넣다 보면 목록이 길어지고 한정된 시간과 집중력을 넘어설  있다. 해야  일이 밀려나서도  된다.

 

3. 우선 순위 매기지 않기

우선순위를 매기면 자신을 압박하게 된다. 우선순위를 매겼는데 먼저 정한 것을 제대로 끝낼  없다면 스트레스가 쌓일  있다. 

자신에게 허용된 시간과 남은 집중력과는 무관하게 처리할 업무가  많이 남아 있고늘어난다면 힘들어진다. 

우선순위는 모든  일이 아닌 먼저 시작하면 마음이 편해지는 것과 일이 진척되는 것에 도움 되는  위주로 정해두는  좋다.

 

4. 실행 여부를 판단할  있는 내용 기록

실행 여부를 판단할  있는 내용을 적는 것이 좋다. 제대로 판단할  없으면 신경 쓰이는 목록이 되어 버린다.  불안해질  있다. 

불안감을 역으로 이용해 어떤 행동을 해야 걱정과 불안감에서 벗어날  있을지 구체적으로 적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5. 불안 목록으로 만들지 않기

해야 하는데 못하고 계속 목록에 남아서 방치되는 좀비 업무도 있다. 불쾌함을 회피하려는 심리 때문일  있다. 어떤 일을 끝내는 조건이나 마무리했다고 말할  있는 시점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다. 

 

불안을 느끼는 부분과 아닌 부분을 나누어 편하게 실천 가능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래야만 지나친 불안감에 사로잡혀 일을 놓아버리는 것을 막을  있다.

 

6. 일기 쓰기

무엇을 해야 할지 도저히 모를 때는 일기를 쓰는 것도 도움이 된다. 길게  필요 없이그날 가장 실패한 일과 가장 감동한  그리고 내일 목표를 써보는 것이다. 자신을 냉정하게 돌아보고 감동한 일도 떠올리면  열심히 살고 싶은 의욕이 생길  있다. 

 

주의할 점은 실패와 반성만 기록하면 우울한 기분이 이어질  있으므로 동기부여를 위해서는 반드시 감동한 일도 함께 쓰면 좋다. 사소한 습관이 쌓여 인생 전체를 바꾸는 기반이 된다(원문출처 : 체인지 그라운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