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클랜드 스카이 타워(Auckland Skytower,328m)와 하버 브릿지(Harbour Bridge, 1,020m)

Digital 북섬 탐방기/오클 주변 관광지

by Digitalnz 2003. 9. 2. 21:59

본문

오클랜드 스카이 타워(Auckland Skytower,328m)와 하버 브릿지(Harbour Bridge, 1,020m).

 

메인 거리 퀸 스트리트 에서 바라 본

오클랜드의 상징 스카이 타워(Skytower).

 

 

오클랜드 센트럴의 표상 스카이 타워.

오클랜드 스카이 타워(Auckland Skytower) 

오클랜드 시내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또 다른 명소인 스카이 타워는 프랑스 파리 에펠탑과 호주 시드니 AMP타워 보다 높은 328m로 전 세계에 있는 타워 중 12번째로 높다. 스카이타워 윗부분에는 전망대가 설치돼 있어 이곳에 오르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시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스카이 타워 전망대에서는 스카이 점프를 즐길 수 있다. 강물로 뛰어 내리는 번지 점프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스타이 점프는 최고 높이 192m로, 도심 아래로 뛰어 내리는 스릴감을 준다.

 

저 멀리 보이는 다리는

오클랜드 상징 하버 브릿지.

 

오클랜드 하버 브릿지

오클랜드 시내에서 와이테마타항을 건너 북쪽으로 연결되는 다리인 하버브리지는 1959년에 건설된 길이 1020m 철교로, 오클랜드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둥근 아치 모양의 8차로 다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와이테마타항구와 시내 경치가 환상적인 하버브리지는 밑으로 배가 지나다닐 수 있는 현수교. 이 하버브리지는 걸어서는 절대 건널 수 없으며 다만, 하버브리지 등반코스(카운실 비용 지불)를 이용해 하버브리지 위를 오를 수는 있다. 높이 65m의 하버브리지에 오르면 오클랜드 항구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으며, 2시간30분 정도 소요되는 데, 등반복을 착용하고 가이드의 인도에 따라 오르게만 되어 있다. 그리고 올라가면서 오클랜드 항구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곳곳에 마련돼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