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 8월 4일[손자첫돌1]웰링턴손자 첫돌 기념잔치 조촐하지만 성대히 마치고 오클랜드로...

추억의 앨범철/가족 사진첩

by Digitalnz 2024. 8. 4. 13:06

본문

2024년 8월 4일[손자첫돌1] 웰링턴손자 첫돌 기념잔치 조철하지만 성대히 마치고 오클랜드로...

작년 8월 1일 출생한 우리 웰링턴 우리손자 첫돌.


원래 1일날 해야하는데 본인들, 양쪽집안, 친지들 고려하여 일요일인 오늘(4일) 마련한 것 같다.

나는 어제 3일날 오클랜드에서 웰링턴행 비행기를 타고 내려오는데 평소 겨울답지않게 다소 쌀쌀했지만 지난 1년간 건강하고 맑게 자란 손자 조단 첫돌을 보러 가는 행차라 기분은 좋았다.

어느덧 웰링턴 상공.


작년에 서울에서 백일 반지 1돈 선물한데 이어 요번에도 첫돌을 맞이하여 유럽여행 마치고 돌아오면서 서울손녀 로라 그리고 여기 웰링턴손자 조단에게 또 각각 금 1돈씩 준비해서 서울은 우리 부부가 같이 전달하고 여기는 나만 직접 가지고 왔다.


우리손자 조단의 웰링턴 친할머니, 친할아버지는 홍콩에서 조단아빠(사위)을 낳으셔서 첫돌때 입혔던 한복과 사위 서울 외할머니(안사돈 엄마)로부터 첫돌선물로 받은 순금 10돈 열쇠를 30년이상 고히 간직하고 있다가 요번 우리 외손자, 조단의 첫돌에 맞추어서 물려줬으니 대단한 사돈들이라는 생각이 오늘 들었다.

사위 친부모(사돈내외)는 조단아빠 첫돌때 입혔던 한복을 간직하고 있다가 다시 대물려 손자 첫돌에 입혀서 오늘 행사를...

사위 첫돌행사 사진첩(홍콩 출생).

대략 33년전 홍콩에서 태어난 손자 조단아빠(사위)가 첫돌때 서울 외할머니(지금은 작고하신 안사돈 엄마)로부터 받은 사위 이름이 새겨진 순금 10돈 열쇠를 사돈(사위뷰모)가 긴시간 간직하고 있다가 요번에 다시 손자 첫돌에 물러줌.

손자 아빠가 첫돌때 썻던 한복모자만 잠시 착용해봄.

그제 한국식품점 가서 꿀떡 2Pack 준비하고 어제 딸이 주문한 백설 케이크를 8시 픽업하여 웰링턴 비행기에 몸과 함께 도착해서 첫돌 행사에 참여했다.

기념반지 끼워보기.

집사람은 서울손녀딸 케어관계로 고국 체류중이라 나혼자 1박 2일 일정으로 내려왔는데 역시 혼자라 조금 그렇기했는데 즐거운 첫돌행사였다.

우리 조단 인물이 환해서 어떤 옷을 입혀도...

누가봐도 조단 육아에 열심히 하는 아빠와 함께.

기념타월은 조단 이모(서울 로라엄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