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7월 23일(5일차) 폭설 예상된"투로아 스키장”은 오늘 문을 닫고, “와카파파 스키장”은 어제와 같이 해피 밸리만 문 열어서 갔는데 최악의 스킹을...

본문

2020년 7월 23일(5일차) 폭설 예상된"투로아 스키장”은 오늘 문을 닫고, “와카파파 스키장”은 어제와 같이 해피 밸리만 문 열어서 갔는데 최악의 스킹을...

 

“실망스러운 이른 아침 정보 공지들”

아침에 일어나 먼저 스키장 정보를 보니 “투로와 스키장”은 어제 저녁 악천후와 오늘 정오부터 내일(금) 아침까지 폭설에 눈사태까지 예상되어 3일째 연 이어서 문을 닫는다고 이른 아침 공지가 있었다.

 

그리고 어제 눈이 내리는 가운데 최고의 스킹 연습을 했던 “와카파파 스키장” 입문자 지역 해피 밸리는 현재 습한 안개(Wet misty), 심한 눈보라(blizzard) 등 날씨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일단 오늘 문을 연다고 하였다. 

 

그리고 “와카파파 스키장”은 어제 밤 저녁에 상단 9cm, 베이스 7cm, 해피 밸리 5cm 의 눈이 각기 내렸으며 처음 공지에 운행 보류라고 했던 랭가티라 리프트 및 스카이 와카(관광) 곤돌라는 2,3차 공지를 통해서도 궂은 날씨와 강풍에 운행 중지가 된다고 하였다.

 

 

스키장 오르는 길목(로드)은 산발적으로 싸락눈이 내리고 있었으며, 상단으로 올라갈수록 도로 노면은 약간 얼어 있어서 조심해서 운전하여 가다보니 스키장 베이스 주차장에 도착했다. 특히, 창문 여니 세차게 휘몰아치는 비바람이 장비 챙기는 우리들을 먼저 힘들게도 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해피밸리 게이트”가 열려서 들어 갔는데 슬로프를 타고 올라오는 세찬 눈보라가 폭풍급이어서 도저히 슬로프를 따라 스키 라이딩을 정상적으로 할 수가 없었다. 더욱이 어제와 달리 몰려드는 초급,입문자들은 연습 스킹하러 올라 온 우리들을 힘들게 했다. 물론, 본 슬로프가 초급이나 입문자용 슬로프로서 내가 어드벤스 스키어로서 이용하면서 할 말은 없지만 지금 사정상 여타 모든 슬로프 리프트가 운행 중지되어 있는 상태이니 스키장쪽에서 조금이라도 상급자들을 배려하는 그런 것이 있었으면 상,하급자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않았겠나 생각도 많이 들었다.

 

 

아무튼 이러한 여건에도 스킹을 위해 여기까지 힘들게 올라와서 악천후 속 스킹을 하다보니 스킹한 지 3시간여 지난 12시였다. 그래서 오늘 스킹환경 및 여건이 너무 힘들어 스킹을 그만하고 커피숍에 들렀다. 그리고 커피 한 잔에 휴식을 취하니 피곤이 몰려와서 짧은 스킹이지만 만족하고 철수를 결정했다.

 

 

그리고 정말 고단하고 피곤한 스킹 연습 한 나절 끝내고 숙소로 돌아와서 스키 롯지 주인장 부부를 만났다. 만난 김에 본 스키 롯지를 이용해 본 결과 너무 좋아서 시즌 2차 숙소 예약(9월 4일 - 11일까지) 7박 8일을 추가 확정하여 부킹 확정했다.

 

그리고 룸으로 들어와서, 수영복 등으로 갈아 입고 숙소내에 위치한 Hot Spa 로 가서 한 시간여 몸을 담그니 나니 온 몸의 하루 피로가 풀리고 좋아진듯  했다.

 

하지만 오늘 시즌 처녀 스킹 5일차 우찌되었던 날씨 때문에 최악의 하루였다. 그러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있다고 생각하니 부푼 마음에 기대하며 오늘 하루 마감해 본다.

 

7월 23일 와카파파 스키장 아침 1차 정보 공지(6시 30분)

This morning we have snow flurries, wet misty conditions & a gusty south westerly winds. We received another 5cm's of new snow at the base area over night with more on the upper mountain!! We will have a more accurate figure later in the day once our team have had a better look around. The Happy Valley Beginners Area will OPEN at 9am for ski & ride and the sledding at 10am. The Sky Waka & Rangatira are ON HOLD due to poor weather and they will both need to be de-iced. This will be constantly assessed and we will have an update before 7.30am. 

 

오늘 아침 스키장은 눈보라, 습한 안개, 그리고 돌풍이 부는 남서부 바람이 있다. 스키장은 지난 저녁에 산꼭대기에 더 많은 눈이 내린 채 배이스 지역에는 또 5cm의 새로운 눈이 내렸다.  일단 스키장 관리팀이 더 잘 들러본다면, 오늘 늦게 더 정확한 수치를 갖게 될 같다.

 

해피밸리 초보자 구역은 스키 및 라이드는 오전 9시에 개장하고 그리고 썰매장은 오전 10시에 문을 연다. 스카이 와카 곤돌라 및 랭가티라 고속 리프트는 악천후로 인해 보류 중이고 둘 다 얼음을 녹이는 작업이 필요하다. 정보은 지속적으로 공지할 것이고 오전 7시 30분 전에 업데이트를 할 것이다. 

 

7월 23일 투로아 스키장 아침 정보 공지(6AM)-3일째 스키장 클로우즈.

Turoa is CLOSED today. Overnight we have had blizzard conditions with gale force westerly winds. We are expecting heavy snowfall from midday today through to Friday morning, Avalanche control work and deicing will be extensive when our operations teams get the chance to make progress in these area.

 

투로아는 오늘 문을 닫는다. 밤새 서풍에 강한 바람과 함께 눈보라가 몰아쳤다. 오늘정오부터 금요일 아침까지 폭설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아발란체(눈사태) 통제작업과 제빙작업은 스키장 운영팀이 이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진전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갖게 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